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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충돌게임 개발/Unity 2022. 8. 5. 01:27
Collision
물리적으로 부딪친 오브젝트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다.
OnCollisionEnter 이벤트 함수가 발생하면 매개 변수인 Collision 타입의 collision에 나랑 부딪힌 오브젝트의 여러 정보가 담기게된다.
OnCollisionEnter 이벤트가 발생하기 위한 조건
나 혹은 상대방 둘중 하나는 Rigidbody 컴포넌트가 있어야 한다. (Is Kinematic은 꺼져있어야함)
나 그리고 상대방 둘다 Collider가 붙어있어야 한다.(IsTrigger은 꺼져있어야함)
Trigger
물리적으로 부딪히지 안더라도 내 Collider 범위 안에 들어온 오브젝트의 정보를 알려준다.
물리연산이 필요없을시 사용하면 성능을 높일수있다.
OnTriggerEnter 이벤트가 발생하기 위한 조건
나 혹은 상대방 둘중 하나는 Rigidbody 컴포넌트가 있어야 한다. (Is Kinematic은 상관없다.)
나 그리고 상대방 둘다 Collider가 붙어있어야 한다.(IsTrigger은 켜져있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