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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16)게임 개발/Unity 2022. 6. 9. 19:02
씨네머신
씨네머신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영화 촬영 현장과 대입하면 이해가 용이
Empty 게임오브젝트를 만든후 Playable Director 컴포넌트를 붙인다.
Timeline 에셋을 만든후
Playable Director컴포넌트 Playable에 붙여준다.
Director을 누르고 잠군다.
카메라를 만들고
Timeline에서 Cinemachine Track을 누른다.
카메라를 드래그 해서 넣는다.
Add Cinemachine Shot을 만든다.
CinemachineShot을 누른다
Virtual Camera에 Create을 한다
밀어주면 블랜드 된다.
Aim 타겟을 지정할수있다.
Composer 오브젝트의 중간을 알아서 조정한다.
Noise 흔들리게한다.
FadeInOut 시킬 캔버스를 Animaton Track으로 Timeline에 넣는다.
녹화버튼을 누르고 바가 있는곳에서 알파값을 변경해주면 키프레임이 생성된다.
카메라 Active 영역에서만 활성화되도록 한다.
Canvas도 마찬가지
스크립트로 작동시키려면 Play on Awake 해제하고 Wrap Mode Hold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