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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 (3)
    게임 개발/Unity 2022. 6. 6. 19:18

    Unity 물리 체계

    •  Unity 는 움직이지 않는 물체 (static Object) 와 움직이는 물체 (Dynamic Object) 로 구분한다.
    •  Unity 는 Dynamic Object 에 대해서만 충돌검사를 한다. 실제로 움직이는 물체만이 충돌이 가능하다.
    • 실행할 때 static, dynamic 물체를 구분하여 물리 시스템을 구성하며, 실행 중 static 물체가 움직이면 물리시스템을 다시 구성한다.
    • 따라서, static 물체를 움직일 경우 큰 시스템 과부하가 내부적으로 생기게 된다.
    • 이를 위해 움직이는 물체, Dynamic Object 는 Rigidbody 컴포넌트를 붙여 움직이는 물체라는 것을 표시하도록 한다.

    Is Trigger 체크하면 collision이 아니라 TriggerEnter가 된다.

    유니티가 알아서 호출해주는 콜백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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