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Unity
유니티 (1)
신정훈
2022. 6. 6. 16:13
Vector
정의
- 크기와 방향을 갖는다.
- 크기가 1인 벡터를 단위벡터 (normalized vector) 라 한다.
- 더하기 , 빼기 , 곱하기(내적, 외적)의 연산이 가능하다.
Vector →
Scalar ●
크기만 가진다

target - me = 타겟으로 가는 벡터
Delta Time
정의
- 화면을 한번 주사하는데 걸리는 시간
- Update 함수 한번 도는데 걸린 시간
- 다른 시스템간의 동기화를 위해 반드시 이동, 회전, 크기 변환에 곱해준다.
- 이동, 회전, 확대축소 에는 무조건 Time.deltaTime 을 곱해준다.

생각해볼 문제

두벡터 방향으로 이동시 생기는 최종 벡터는??
대각선으로 향하는 벡터가 생긴다.
좌우 벡터와 대각선 벡터의 크기가 다르다.
Player 의 속도가 대각선으로 움직일때 더 빠르다.
대각선 벡터의 크기를 1로 맞추어 주는 작업이 필요.
크기가 1 인 벡터: 벡터 정규화라 칭하며, 단위 벡터등으로 칭한다. 영어로 Normalize 라고 한다.

